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QUICK MENU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KUPID

입시Q&A

상담심리전공 입학 문의 상세
제목 상담심리전공 입학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타전공 학부 졸업 후 학점은행제를 통한 심리학 학사취득을 계획중에 있고, 향후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에 진학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문의드릴 점은, 심리학 학사 취득을 위해 대학부설 평생교육원의 오프라인 수업 수강과 사이버대학 시간제 수업을 고려중인데 이 두가지 방법을 병행하여 학위취득을 할시 문제가 되는가 하는 점입니다. 대학 부설기관의 경우 주2회 수업으로 이루어져 필요학점을 모두 채우기 위해서는 하루 수업시간의 부담이 매우 크기 때문에 요일별 분산을 위해 사이버대 시간제 수업도 고려를 하게 되었는데, 관련기관에 문의하니 특정 대학원의 경우 이러한 병행 학점취득의 경우 학사학위가 인정이 안되거나 입시에 불이익을 받을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고려대 교육대학원의 경우에도 이와 같은지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

답글

상담심리전공 입학 문의 상세
등록일 2018.06.11
작성자 교육대학원
내용

사이버대학, 평생 교육원을 병행 하셔서 학점을 취득하셔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전공 36학점을 취득하시고 학사학위를 취득하시면 됩니다.)

 

학점은행제에 대해 불이익 없습니다. (학점은행제 관련해서는 자세한 내용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문의하셔서 학위 취득과 학점 취득에 문제가 없게 하시면 됩니다.)

 

입학시험 원서접수시 최종 성적증명서에  상담, 심리학 교과목12과목이상은 표시가 되어야 합니다. 

 

자세한사항은 전화로 문의 바랍니다. 02-3290-1379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