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QUICK MENU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KUPID

입시Q&A

교원자격증 및 지리교육전공 관련 문의 상세
제목 교원자격증 및 지리교육전공 관련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대학에서 교육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교원자격증과 지리교육 전공 관련해서 세 가지 문의가 있습니다.


1. 제가 저희 학과에서 교육학개론, 교육심리학, 교육행정학 등 사범대 내 타 교육과에서 '교직 이론'으로 배우는 과목을 '전공'으로써 배웠고, 배울 예정인데요. '교직 이론'과목을 '전공'으로써 학부에서 모두 이수한 경우, 교대원에 입학했을 때 '교직 이론'과목 이수 면제가 가능한가요?

2. 교육학과를 졸업하여 교대원에 진학할 경우, 어느 전공에 지원가능한가요? 다른 글을 읽은 결과 도덕윤리교육전공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그 외에는 없는 건가요? 지리교육전공은 불가능한가요?


3. 편입학 후 교육학과 지리교육을 복수전공한 뒤 졸업 후 교대원에서 지리교육전공을 할 예정입니다. 이런 경우 학부에서 배운 과목은 안들어도 되나요? 배우지 않은 과목만 배워도 되나요?


감사합니다. :)

첨부

답글

교원자격증 및 지리교육전공 관련 문의 상세
등록일 2021.06.18
작성자 교육대학원
내용

안녕하세요? 교육대학원 행정실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리기 전에 지리교육과는 현재 모집을 하지 않고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교육학 전공의 경우 도덕윤리교육전공의 유사전공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는 불가능합니다.


3. 교원자격증 취득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듣지 않으셔도 무방하지만, 수료요건을 충족하기 위해선 수강하셔야할 수 있습니다.



1번 질문과 더불어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교육대학원 행정실(02-3290-137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