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 학번조회 및 학생증신청 안내


[학번 안내]


수강신청 전용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 왼쪽 메뉴의 [신입생학번조회]에서 2월 7일(수)부터 수험번호로 조회가능


[학생증 발급]

1. 학생증 예약등록 및 신청

구분

1단계: 사전 예약등록

2단계: 발급신청

기간

방법

기간

방법

금융기능

신입생

내국인

 24.2.19.(월) 10:00

~

2.21.(수) 16:00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24.2.22.(목) 10:00 ~
2.23.(금) 16:00

스마트폰 하나은행 앱 

https://mbp.hanabank.com/oneqplus.jsp?MENUYDSCD0001001_Link

비금융기능

신입생

내·외국인

불필요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 이용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금융기능 학생증 신청방법 (QR 또는 URL 접속)

     : Step1 (고대 학생증 연결통장 신규)  Step2 (고대 학생증 발급신청) 순서로 진행

 ※ 유의사항 : 단기간 다수계좌개설 해당시 계좌개설 불가할 수 있음 → 최근 개설한 계좌 해지 후 또는 최근 계좌개설일로부터 20영업일 경과 후 계좌개설 가능(금융기관에 따라 실시간 해지정보 반영되지 않는 경우 있음에 주의) 

* 신규 및 한도해제 관련 문의:하나은행 고대지점 02-928-1111(1102,1104)


Step
1


고대 학생증 연결통장 신규 

※기존 고대지점 입출금통장(계좌번호 [391 혹은 511]로 시작)보유시 Step1 생략 가능


https://m.hanabank.com/cont/mybranch/0391/03/MYB03910113781/index.html


통장개설 바로가기->입출금통장->상품자유선택가능, 체크카드신청 불요 

(Step2에서 학생증카드 신청)

계좌신규시 고대생전용코드: KU2024 [이용한도해제코드 투입 필수-영업점에서 학생증 발급 확인 후 한도해제합니다.(영업점 방문 불요)] 

코드미투입시 비대면신규계좌 한도가 적용됩니다.


 

Step1 QR

고대 학생증

연결통장 신규

Step
2

   

Step2 QR

고대 학생증

발급신청


고대 학생증 발급신청


https://m.hanabank.com/cont/mybranch/0391/03/MYB03910113778/index.htm


학생증 체크카드->신청하기->결제계좌 [391 혹은 511]로 시작하는 계좌

(관리점:고대) 선택(Step1 단계에서 신규한 계좌, 또는 기보유 계좌)


 

2. 배부 일정

  가. 금융기능(하나은행 → 학생)

구분

일정

장소(하나은행)

비고

금융기능

신입생

내국인

2024.3.4.(월) 

10:00부터 

(영업시간내,

10:00~15:30)

2024.3.4(월)~2024.3.7.(목) 

중앙광장 지하 하나은행

※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세부 배부일정 통보 예정

   (수령시 신분증 지참)

※ 3개월간 미수령시 전산 일괄폐기 예정

2024.3.8.(금) 이후 

고대지점(인촌빌딩 1층)


  나. 비금융기능

구분

신입생이 최종 수령

일정

장소

비금융기능

신입생

내·외국인

2024.3.4.(월) 

14:00부터

교육대학원 행정팀

(수령시 신분증 지참)


3. 기타

 가. 상기 기간 내 금융기능 학생증 미신청자 신청 일정 및 방법

구분

1단계: 사전 예약등록

2단계: 발급신청

기간

방법

기간

방법

금융기능

신입생

내국인

2024. 3. 11.(월)

10:00

~

3. 12.(화) 16:00

PC 또는 스마트폰

http://scms.korea.ac.kr/newcard.asp

2024. 3. 13.(수)  

10:00

~

3. .14(목) 16:00

(※3. 13(수) 예약 등록한 학생은 2024. 3. 14()

10:00 이후 발급신청 가능)

예약등록 후 발급신청은 익일부터 가능


스마트폰 하나은행 앱

https://mbp.hanabank.com/oneqplus.jsp?MENUYDSCD0001001_Link

※ 수령: 2024.3.22(금) 이후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세부 배부일정 통보 예정 (수령시 신분증 지참) 

 

나. 상기 기간 내 미신청자 중 비금융기능 신청자

구분

기간 및 방법

장소

비금융기능

신입생

내·외국인

2024. 3. 13.(수)부터 본인이 신분증 및 사진(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를 지참하여 ONE-STOP서비스센터 방문하여 발급 신청

중앙광장 지하1층 111호

(ONE-STOP서비스센터)

※ 비금융기능 학생증 발급일정을 학생증 사용 편의를 고려, 기존 3월18일(월)에서

  3월 13일(수)로 앞당겨 조정하였습니다. 


 다. 수수료

      1) 신규발급: 수수료 면제

      2) 재발급

           - 카드오류(IC칩, 마크네틱 손상시): 수수료 면제

           - 카드분실(도난), 훼손, 사진교체 등: 수수료 5,000원 부과


 라. 문의사항

      1) 금융기능 학생증(하나은행)

            - 인문사회계(고대지점): 02-928-1111

      2) 비금융기능 학생증(ONE-STOP서비스센터)

           - 인문사회계: 02-3290-1142, 1144 

      3) PC, 스마트폰으로 예약등록 및 발급신청 시 발생하는 문제 관련

           - 한국심트라 : 02-598-0277